G-Sync vs. FreeSync:  어떤 것이 당신의 게임에 더 좋을까요?

G-Sync vs. FreeSync: 어떤 것이 당신의 게임에 더 좋을까요?

엔비디아 지싱크(Nvidia G-Sync)와 AMD 프리싱크(FreeSync)와 같은 어댑티브 싱크(Adaptive-Sync) 기술이 개발되기 전에는 더 나은 성능을 원하는 게이머들은 모니터의 해상도나 새로 고침 빈도를 높이는 것에 국한되어 있었습니다. 120Hz 또는 144Hz와 같은 더 높은 새로 고침 빈도는 게임을 더 부드럽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지만 화면이 찢어지고 말리는 것과 같은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지는 못했습니다.

새로 고침 빈도가 높을수록 찢어짐과 말더듬이 줄어들었지만, 그래픽 카드에서 출력되는 프레임 속도와 모니터의 새로 고침 빈도를 동기화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지싱크와 프리싱크는 그래픽 카드의 프레임 속도에 맞게 모니터의 새로 고침 빈도를 동적으로 조정하여 게임을 변화시켰습니다. 이 실시간 조정은 화면 찢김과 말더듬을 상당히 줄여 더 부드럽고 반응이 좋은 게임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각 기술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다른 하드웨어와의 호환성 및 게임 경험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살펴봅니다. 지싱크 모니터와 프리싱크 모니터 중 어느 것을 선택하든, 단순히 현재 설정을 최적화하려고 하든, 자세한 비교는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통찰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적응형 동기화가 중요한 이유?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Adaptive-Sync 기술은 프레임 속도가 바뀌더라도 모니터의 새로 고침 속도를 연결된 PC의 그래픽 카드의 프레임 속도와 동기화합니다. 게임은 프레임을 순차적으로 렌더링하고 장면의 복잡성에 따라 렌더링 속도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고정된 모니터 새로 고침 속도는 60Hz 디스플레이의 경우 초당 60회와 같이 설정된 속도로 화면을 업데이트합니다. 다음 예약된 업데이트 전에 새 프레임이 준비되어 있으면 몇 가지 결과가 있습니다.

한 가지 가능성은 GPU와 모니터가 모두 새로운 프레임을 표시하기 위해 기다리는 것인데, 이는 시스템 대기 시간을 증가시키고 게임의 반응을 덜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또는 GPU가 새로운 프레임을 모니터로 즉시 전송하여 프레임을 한 번에 그리기 시작하게 하여 아래 이미지와 같이 화면이 찢어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지싱크(Nvidia GPU용)와 프리싱크(AMD GPU용)는 지연 시간을 최소화하고 찢어짐을 제거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GPU가 모니터에 "프레임 준비" 신호를 전송하고, 모니터는 새로운 프레임을 표시하고 다음 신호를 기다리므로 아티팩트가 찢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screen tearing

 

V-Sync란?

G-Sync와 FreeSync가 개발되기 전에는 모니터 제조업체들이 고성능 컴퓨터에서 디스플레이가 원활하게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V-Sync를 사용했습니다. 따라서 G-Sync와 FreeSync의 세부 비교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V-Sync를 다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V-Sync, 즉 수직 동기화는 처음에 모니터의 새로 고침 빈도가 그래픽 카드의 프레임 출력을 따라가지 못해 이미지에 눈에 보이는 장애나 정렬 오류를 일으킬 때 발생하는 화면 찢어짐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V-Sync는 그래픽 카드의 프레임 속도를 모니터의 새로 고침 빈도와 일치하도록 캡핑하여 찢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 기술은 많은 게임이 60FPS(Frame Per Second)로 실행되고 고급 게임은 120FPS 이상이므로 120Hz에서 165Hz 사이의 재생률을 가진 모니터가 필요하기 때문에 게임에서 유용할 수 있습니다. 재생률이 낮은 모니터와 함께 사용하면 성능 문제가 발생합니다. 게임이 120FPS로 실행되지만 모니터 재생률이 60Hz에 불과하면 V-Sync는 모니터 재생률에 맞추기 위해 프레임 속도를 60FPS로 제한합니다.


그러나 V-Sync는 효과적으로 찢기는 것을 줄여주지만 화면 말더듬과 입력 지연과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말더듬은 프레임 사이의 타이밍이 일관성이 없게 되어 처피 비주얼을 초래할 때 발생합니다. 입력 지연은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용자의 입력과 화면 응답 사이의 지연을 나타냅니다.

V-Sync의 한계로 인해 G-Sync와 FreeSync와 같은 새로운 기술이 개발되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그래픽 카드의 다양한 프레임 속도에 맞게 모니터의 새로 고침 속도를 동적으로 조정하여 디스플레이 성능 문제를 해결합니다.

 

G-Sync란?

2013년에 출시된 지싱크(G-Sync)는 엔비디아(NVIDIA)가 모니터의 재생률과 그래픽 카드의 프레임 속도를 동기화하여 화면이 찢어지는 현상을 없애고 게임 중에 말 더듬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발한 기술입니다. 예를 들어, 최신 그래픽 카드가 120FPS를 누르면 48Hz에서 240Hz 범위의 지싱크 모니터가 재생률을 120Hz로 조정합니다. FPS가 90으로 떨어지면 모니터는 90Hz로 동기화됩니다. 지싱크(G-Sync) 기술은 일반적으로 30Hz에서 모니터의 최대 재생률 범위 내에서 작동하여 광범위한 프레임 속도에서 부드러운 성능을 보장합니다. 지싱크(G-Sync)의 작동 방식을 간단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동기화 G-Sync를 사용하면 모니터가 GPU의 프레임 속도 출력과 일치하도록 새로 고침 속도를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각 프레임이 찢어지거나 말리지 않고 준비가 되자마자 표시되도록 보장합니다.

VRR(Variable Refresh Rate) 이 기술은 가변 리프레시 레이트를 제공합니다. 즉, 모니터의 리프레시 레이트는 고정된 레이트(60Hz, 120Hz 등)로 잠기지 않고 30Hz에서 최대치까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입력 지연 감소 GPU의 프레임 속도와 새로고침 속도를 동기화함으로써 G-Sync는 또한 입력 지연을 줄여 게임 경험의 반응성을 높입니다.

G-Sync 모니터는 이 기술을 지원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종종 전용 G-Sync 모듈을 포함합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G-Sync를 지원하는 NVIDIA 그래픽 카드와 함께 G-Sync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Freesync가 뭐죠?

2015년에 출시된 프리싱크(FreeSync)는 AMD가 개발한 기술로 모니터의 재생률과 그래픽 카드의 프레임 속도를 동기화하여 게임에서 화면이 찢어지고 말리는 것을 줄이는 것도 목표로 합니다. 엔비디아의 G-Sync와 마찬가지로 프리싱크(FreeSync)는 프레임 속도 및 재생률 불일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더 부드럽고 유동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도록 돕습니다. 여기에 프리싱크(FreeSync)의 작동 방식을 분석합니다.

  • VRR(Variable Refresh Rate) FreeSync를 사용하면 모니터가 그래픽 카드의 프레임 레이트 출력과 일치하도록 리프레시 레이트를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화면 찢김(여러 프레임의 일부가 함께 표시되는 경우)을 없애고(프레임 레이트가 변동되는 경우) 말더듬을 줄입니다.
  • 적용성 동기화 표준 FreeSync는 VESA(Video Electronics Standards Association)가 개발한 Adaptive Sync 표준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는 모니터와 GPU에 따라 DisplayPort 1.2a 이상 버전, 경우에 따라 HDMI 연결(예: HDMI 2.0 이상)에서 작동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입력 지연 감소 새로 고침 속도를 GPU의 프레임 속도와 동기화하여 FreeSync는 입력 지연을 최소화하여 게임의 반응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비용 효율적 FreeSync의 장점 중 하나는 NVIDIA의 G-Sync와 같은 독점 하드웨어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대신 디스플레이포트 및 HDMI 표준에 내장된 Adaptive Sync 기능을 사용하여 더 넓은 범위의 모니터와 잠재적으로 가격을 낮출 수 있습니다.

FreeSync 호환 모니터는 이 기술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으며 AMD 그래픽 카드와 가장 잘 작동합니다. 그러나 일부 FreeSync 모니터는 특정 모드에서 NVIDIA의 G-Sync 기술을 지원하므로 AMD 및 NVIDIA GPU와 함께 사용하기에 다용도입니다.

 

G-Sync vs. FreeSync: 어떤 것이 게임에 더 좋은가요?

두 기술 모두 화면이 찢어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 프레임 속도를 모니터의 재생 속도와 동기화함으로써 더 부드럽고 유동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것은 그들의 주요 차이점에 대한 표입니다.

Differences between G-sync and Freesync

 

FreeSync와 G-Sync를 비교할 때, 두 기술 모두 화면이 찢어지고 말리는 것을 제거함으로써 향상된 게임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FreeSync는 대부분의 사용자들에게 인기 있는 선택이 되면서, 더 저렴하고 널리 호환되는 옵션으로 두드러집니다.

특히 고급 하드웨어에 투자하는 사람들에게 G-Sync는 시각적 품질과 일관성에서 약간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지만, FreeSync는 더 낮은 비용으로 거의 동일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궁극적으로 FreeSync와 G-Sync 사이의 결정은 예산, GPU 호환성 및 개인 선호도와 같은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두 기술 모두 게임 경험을 크게 향상시킬 것을 약속합니다.

동기화 기술을 위해 모니터와 그래픽 카드를 고려하는 것 외에도 이를 지원하는 주변 장치는 일관성을 유지합니다. 업무용 노트북과 게임용 데스크톱과 같은 여러 장치를 소유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모니터의 플러그를 뽑고 꽂아야 하는 불편함은 지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싱크와 프리싱크를 모두 지원하는 KVM 스위치를 선택하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솔루션은 지속적인 케이블 교환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장치 간에 원활한 전환을 제공하고 전반적인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킵니다.

 

G-sync 및 Freesync 호환 TESmart KVM 스위치

TESmart는 최근 VRR(Variable Refresh Rate)을 지원하는 연결 포트와 같은 8K KVM 스위치를 출시했습니다. 이는 KVM 스위치가 G-Sync 및 FreeSync와 같은 업계 최고의 기술과의 호환성을 보장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G-Sync가 포함된 엔비디아 GPU 또는 FreeSync가 포함된 AMD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든 상관없이 스위치가 끊김 없는 게임 및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VRR이 지원되는 KVM 스위치로 게임 또는 멀티미디어 설정을 강화하는 것을 고려 중인 경우 몇 가지 권장 사항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2포트 8K60Hz USB-CKVM 스위치 게이밍 도크(ADI 칩 포함), EDID, 게이밍용 4K144Hz, 노트북 1 & 모니터 2대

HDMI 2.1의 고급 EDID 에뮬레이션 기술로 향상된 진정한 8K@60Hz 비주얼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TESmart의 CKS201-M23 USB-C KVM 및 도킹 스테이션으로 게임 경험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리십시오. 이 혁신적인 KVM 스위치는 G-Sync 및 FreeSync와 같은 VRR(Variable Refresh Rate) 기술을 지원하여 게임 성능을 최적화하도록 장착되어 있습니다. 격렬한 4K/144Hz 게임 세션에 뛰어들거나 까다로운 8K/4K 편집 작업을 처리하는 경우에도 CKS201-M23은 부드럽고 눈물이 없는 비주얼과 정확한 색상 정확성을 보장합니다.

이 스위치는 여러 대의 노트북과 모니터를 포함하는 설정에 이상적입니다. 이 KVM 스위치는 키보드 단축키 및 마우스 제어를 포함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원활한 입력 전환을 제공하여 장치 간의 원활한 전환을 보장합니다. USB 3.2 Gen 1은 빠른 데이터 전송과 게임 키보드를 포함한 포괄적인 키보드 호환성을 지원하여 전문가와 애호가의 다양한 요구를 모두 충족시킵니다. 사무실에 있든, 집에 있든, 교육 환경에 있든, 이 스위치는 Windows에서 MacOS 및 Linux 기반 설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운영 체제에서 신뢰할 수 있는 성능과 탁월한 선명도를 보장합니다.


다용도와 성능을 위해 설계된 TESmart의 USB-CKVM 스위치는 연결성과 편의성을 재정의하여 최신 비주얼 기술과 매끄러운 장치 관리로 게임 및 멀티미디어 설정을 최적화하려는 모든 사람에게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DP 1.4 듀얼 8K@60Hz KVM 스위치 2대용 게이밍 독 2대 모니터, EDID, G-Sync FreeSync

DP 1.4의 선구적인 EDID 에뮬레이션 기술에 의해 향상된 듀얼 8K@60 비전을 특징으로 하는 도킹 스테이션이 포함된 TESmart의 최신 혁신인 DKS202-M24 듀얼 모니터 KVM으로 게임 경험을 업그레이드하세요. 디스플레이 기술의 선두주자인 TESmart는 게임 및 멀티미디어 애호가를 위해 맞춤화된 강력한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DKS202-M24는 G-Sync 및 FreeSync와 같은 VRR(Variable Refresh Rate) 기술을 지원하여 격렬한 게임 세션 동안 부드럽고 눈물이 없는 영상을 보장합니다. 듀얼 8K로 편집하든 FEC 및 DSC 향상으로 최대 144Hz/165Hz의 듀얼 4K 게임을 즐기든 이 KVM 스위치는 탁월한 성능과 정밀도를 제공합니다.

게임의 우수성에 대한 TESmart의 헌신은 DKS202-M24의 엔비디아 및 AMD 그래픽 카드와의 호환성으로 확장되어 듀얼 4K 모니터 전반에 걸쳐 안정적이고 고스트 없는 비주얼을 보장합니다. 최대 8K(4320p)@60Hz의 고해상도 출력과 다양한 리프레시 속도에서 4K(2160p)와의 원활한 하위 호환성을 지원하여 전문 크리에이터와 하드코어 게이머의 요구를 모두 충족합니다. 스위치의 직관적인 디자인은 키보드 핫키, 마우스 휠, 전면 패널 버튼 또는 IR 신호를 통한 유연한 입력 전환을 허용하여 게임 설정 간의 원활한 전환을 보장합니다.

유닉스, 윈도우, 맥OS, 리눅스 기반 시스템 전반에 걸쳐 빠른 데이터 전송과 광범위한 호환성을 위한 USB 3.2 Gen 1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도킹 스테이션이 있는 이 KVM 스위치는 몰입형 게임 및 멀티미디어 경험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설정하여 모든 시나리오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선명도와 성능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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